본문 바로가기
  • 레전더리플래시즈
게임

아기키우기 9

by gamehero 2024. 1. 18.

미션이 있어서 평범하게 깰 순 없습니다.

남성향 부자 목표:3000원 이상 남기고 클리어(여캐 밴, 첫번째 유닛 얼굴 꺼뜨리지 않아야 함)

여캐 목표:남캐 밴

필살기 부자 목표:필살기 16발 이상 남기고 클리어(필살기 밴)

스피드런 목표:10분 내로 클리어

재벌 목표:4000원 이상 남기고 클리어

필살기 쓸 시 유닛이 멈추는 버그가 있는데 이 버그가 발생한 상태로 필살기 안 쓰고 10초 이상 시간끄는 행위도 밴, 그리고 모두 노미스.

 

1차 미션은 이걸로 끝입니다. 공략은 초반부에는 두번째 유닛을 신중하게 사용하며 깨다가 중반부에는 아빠와 두번째 유닛을 병행하며 사용합니다. 이 게임은 공격모션을 취할 때 다른 유닛의 사거리에 있는 적을 때리는 현상이 있어서 아빠를 필두로 두고 두번째 유닛을 적절히 놓기만 해도 적이 두번째 유닛과 싸울 때 아빠한테 같이 얻어맞거든요. 이렇게 중반부를 넘깁니다. 필살기만으로도 충분히 깰 수 있거나 그에 준하는 수준이 되면 후반부라고 부릅시다. 후반부가 되면 가급적 유닛으로 버티다가 후반부가 되면 시간을 약간만 끌고 있다가 필살기로 처리합니다. 그리고 3000원을 모아야 하는 특성 상 후반부에 필살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부에는 가급적 필살기를 쓰지 말고 중반부에는 꼭 필요할 때에만 신중하게 써야 합니다.

 

역시 여캐만으로도 깨는 게 가능하네요. 세번째 유닛이 공격력이든 체력이든 약하고 그렇다고 공격속도가 빠른 것도 아니긴 해도 스플래시라서 많이 모아두면 의외로 강력합니다. 물론 필살기가 더 좋지만요...

 

필살기가 없어도 첫번째 유닛을 고기방패로 쓰면 쉽습니다. 어차피 돈이 남아돌기 때문에 마지막에 아빠로 도배했네요 ㅋㅋㅋ

10분 내로 깼습니다. 이 실력으로도 아슬아슬하네요.

아빠와 3번째 유닛의 조합이 이렇게 강할 줄은 몰랐죠? 사실 저도 몰랐어요 ㅎㅎ

이 게임의 버그로는 현재까지 네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첫째는 필살기 사용 시 낮은 확률로 유닛이 시작위치에서 멈춰있는 것, 둘째는 유닛이 공격할 때 스플래시를 가진 세번째 유닛만 빼면 때리라는 유닛은 안 때리고 다른 유닛의 사거리 안에 있는 적을 때리는 것, 셋째는 유닛을 선택한 상태로 다른 유닛을 선택하거나 스테이지 클리어 시 돈만 낭비된다는 것, 마지막으로 넷째는 아기의 목숨이 깎이면 모습도 물린 모습이 되지만 정작 그 상태로 클리어하면 아기의 모습이 건강한 상태로 돌아온다는 것. 특히 두번째 버그는 적한테도 해당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버그가 장점과 함께 단점을 가지기 때문에 효율을 추구하는 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유닛(필살기 포함) 효율 랭킹과 미션 난이도 랭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살기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로봇을 클릭하면 얻을 수 있는 말이 필요없는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맵 상의 모든 적을 즉사시킵니다. 해충이 아기를 공격하기 직전까지 기다렸다가 쓰는 걸 추천합니다.

2. 아빠

가장 비싸지만 공격력도 필살기 다음으로 높아서(거대 쥐의 풀 데미지보다도 약간 높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면 제값은 합니다. 특히 누나 두 명과 조합하면 더더욱 강력합니다.

3. 둘째 누나

비록 형보다 조금 못한 약소한 성능의 유닛이지만 비용이 가장 저렴한 덕분에 초반부든 후반부든 자주 쓰입니다. 특히 후반부에는 아빠가 많이 배치되어있을 때 얘를 적들 앞에다가 갖다놓으면 적들이 얘를 때리는 동안에 아빠의 공격을 그대로 받습니다.  그게 얼마나 효과가 있나 싶겠지만 거대 해충들을 막는 데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특히 이 게임은 아빠라고 해도 체력이 그리 높지는 않은데 정작 거대 해충들의 체력은 매우 높으니 겨우 15원의 가격으로 거대 해충들을 잠시라도 붙잡아둘 수 있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강점입니다.

4. 첫째 누나

체력은 세번째 유닛에 걸맞게 형보다 높지만 공격력이 둘째 누나보다도 약해서 단독으로 운영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둘째 누나를 먹잇감으로 던져주면 효율성이 극대화됩니다. 특히 얘 앞에 적이 오고 있을 때 먹잇감을 던져주면 얘 위아래로 다니는 적들까지도 둘째 누나와 얘의 공격이 합쳐져 더더욱 강하게 때리므로 의외로 효율적입니다. 또한 얘는 아빠와 조합할 경우 그 라인에 강한 적들이 몰려오지 않는 이상 위아래로 다니는 적들을 상대로 매우 강력합니다. 다만 스플래시만 있을 뿐 공격력은 약해서 거대 해충이나 1대 1 대결에서는 아빠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5. 형

비용은 둘째 누나의 5/3인 대신 스펙이 조금 늘어난 유닛입니다. 하지만 얘 둘을 같이 쓸 바에 둘째 누나 셋을 같이 쓰는 게 더 강력하기 때문에 둘째 누나에 밀립니다. 게다가 모기나 파리를 상대할 때에는 둘째 누나와 마찬가지로 3대나 쳐야 하며 버그로 인해 적이 두 번 연속으로 때리는 경우도 있으니 실질적은 스펙은 둘째 누나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물론 일부 체력이 높은 모기나 파리를 상대할 때에는 둘째 누나가 4대를 쳐야 하는 걸 얘는 3대만 쳐도 됩니다. 그 외에도 둘째 누나 한 명만 보내자니 뚫릴 게 뻔하고 그렇다고 두 명이나 보내자니 아까울 때에는 얘를 쓰는 게 맞으나 애초에 그럴 일이 별로 없는 데다가 둘째 누나 두 명이나 얘 한 명이나 고작 5원 차이거든요. 그나마 쓸만한 경우라고는 그것 뿐입니다.

6. 엄마

둘째 누나, 형, 엄마 순으로 이어진 이동형 유닛의 최상위호환입니다. 비용은 아빠에 버금가는 주제에 공격력은 아빠보다 훨씬 약하고 체력도 첫째 누나와 비슷하고 이동형이라 모아두기도 적합하지 않고 스펙도 일반 쥐, 거대 모기, 거대 파리도 선공을 해야 겨우 이기고 거대 곰팡이와는 서로 싸우면 이기고 나서도 빈사상태가 될 정도로  약해서 꼴찌에 선정했습니다. 그냥 쓰지 마세요.

 

그리고 미션 난이도 랭킹입니다.

 

1. 스피드런 목표

초반부를 빨리 깨자니 돈이 부족하고 늦게 깨자니 시간이 남아나지 않아서 어렵습니다. 게다가 후반부에는 필살기 사용이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2. 남성향 부자 목표

이것도 필살기 사용이 신중해야 하지만 사실 계산만 잘하면 충분합니다. 다만 계산을 실수하면 아빠를 써야 한다는 점이 어려움으로 작용합니다.

3. 필살기 부자 목표막는 것도 막는 것이지만 필살기를 쓰지도 않으면서 무려 16발이나 모아야 하기 때문에 필살기를 놓치면 그 대가가 큽니다. 그 대신 스테이지를 일부러 질질 끌어서 필살기를 억지로 얻어내는 꼼수는 통합니다.

4. 재벌 목표애초에 4000원이라는 돈이 이 게임 내에서는 절대 작은 돈이 아닐 뿐더러 후반부에는 필살기 사용이 신중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필살기를 적절히 쓸 수만 있다면 생각보다 쉬워서 4위에 선정했습니다.

5. 여캐 목표

비록 첫째 누나가 데미지가 약하지만 스플래시가 있는 데다가 필살기를 아껴뒀다면 쉽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어택  (0) 2024.01.22
리사 디펜스 0.36  (1) 2024.01.20
슈의 매직 물감 10스테이지 클리어!!!  (0) 2024.01.16
크레이지 휠 24000점 돌파!!!  (1) 2024.01.14
말괄량이 장난일지 2 휴지 150개  (0) 2024.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