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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어몽어스 싱글 플레이

by gamehero 2024. 1. 1.

이번에는 어몽어스 싱글 플레이에서 다양한 설정으로 이겨보겠습니다. 예외로 최저 난이도 설정과 미션패에서는 지는 게 목적입니다.

이 챌린지에서 최단시간 승리, 원자로 승, 원자로 승 2, 최고 난이도 설정을 제외하면 원자로 용해로 인한 승리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최고 난이도의 경우 벤트쇼 꼼수까지도 허락합니다. 킬만 하기 챌린지는 말 그대로 벤트, 사보타주, 신고 없이 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밸런스형 2는 The Skeld 맵으로 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설정값만 다를 뿐 별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사거리 998, 킬쿨 25초, 스피드 800, 미션 200, 최대 설정 및 추방 막타. 설정값을 모두 최대로 맞혔습니다. 미션패당할 가능성은 적으니 킬각만 잘 잡으면 됩니다.

사거리 10, 킬쿨 0초, 스피드 200, 미션 25, 최소 설정 및 최단시간 승리. 원자로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간발의 차이로 원자로 수리를 못 했네요.

사거리 998, 킬쿨 0초, 스피드 800, 미션 50, 최대 파워의 임포스터. 말 그대로 임포스터의 스탯이 가장 높은 설정입니다. 하지만 크루원들의 속도와 미션 게이지 차는 속도도 장난이 아니라서 의외로 어렵습니다.

사거리 998, 킬쿨 0초, 스피드 200, 미션 50, 하이브리드. 바로 위 설정에서 스피드만 최저속으로 바꿨습니다. 스피드가 빠르든 느리든 어렵네요. 400 정도의 스피드에서 가장 난이도가 낮은 듯 합니다.

사거리 998, 킬쿨 0초, 스피드 300, 미션 75, 신고 없이 클리어. 회의 때 임포스터가 누군지 무조건 밝혀진다고 생각하고 단 한 번의 신고조차도 허용하지 않고 깼습니다.

사거리 74, 킬쿨 12초, 스피드 800, 미션 75, 최고속. 정신없긴 해도 어렵진 않네요.

사거리 50, 킬쿨 12초, 스피드 200, 미션 75, 최저속. 솔직히 너무 답답해요...

사거리 10, 킬쿨 5초, 스피드 200, 미션 50, 원자로 승. 또 간발의 차이로 원자로 수리를 못 해서 이겼네요.

사거리 10, 킬쿨 0초, 스피드 250, 미션 50, 원자로 승 2. 이번에도 역시 간발의 차이입니다. 제가 밸런스를 잘 맞춘 덕분이겠죠?

사거리 10, 킬쿨 25초, 스피드 200, 미션 25, 최고 난이도 클리어. 벤트쇼 꼼수 없이는 절대로 승리할 수 없으니 벤트쇼 꼼수 허락합니다. 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사거리 10, 킬쿨 25초, 스피드 800, 미션 25, 최고 난이도 클리어 2. 바로 위 설정에서 스피드만 최고속으로 바꿨습니다. 스피드와는 상관없이 미션 게이지가 차는 속도는 랜덤이라서 사실 스피드 200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기껏해야 스피드가 빠를수록 벤트쇼를 쉬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테스트해본 결과 설령 스피드가 800 즉 최대라고 해도 원자로 사보타주 건 다음에 벤트 타는 버튼을 1초에 4번 정도만 눌러줘도 되더군요. 어차피 벤트 타는 모션이 없기 때문에 벤트 쿨타임도 없이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거리 10, 킬쿨 25초, 스피드 400, 미션 25, 20초도 되기 전에 미션패. 똑같은 미션 25라도 운이 좋으면 시체 신고 없이 게임 시작한 지 1분까지도 게임이 끝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반대로 운이 나쁘면 게임 시작한 지 20초가 채 되기 전에도 미션패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미션이 많아질수록 큰 수의 법칙 때문에 평균적으로 크게 차이나지 않더군요. 킬쿨 25초, 미션 25 기준으로 킬쿨이 다 되기 전에 미션패할 확률과 벤트쇼 꼼수를 통해서라도 승리할 확률 중에서 어떤 확률이 더 낮은지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사거리 998, 킬쿨 0초, 스피드 400, 미션 200, 최저 난이도 감추패. 최저 난이도라고 해도 벤트 타는 모습을 보이거나 시체 근처에 있지 않고도 감추 때문에 질 수도 있습니다.

사거리 10, 킬쿨 25초, 스피드 400, 미션 200, 근접 공격. 바로 밑 장기전을 극단적으로 강화한 버전입니다. 시간은 오래 걸려도 승률은 가장 높아요.

사거리 998, 킬쿨 0초, 스피드 300, 미션 25, 스피드런. 바로 밑 속전속결을 극단적으로 강화한 버전입니다. 전등 끄고 킬각 나오면 바로 제거하세요.

사거리 74, 킬쿨 5초, 스피드 400, 미션 50, 속전속결. 킬각만 잘 잡으면 쉬워요.

사거리 50, 킬쿨 25초, 스피드 400, 미션 125, 장기전. 솔직히 지겹네요.

사거리 74, 킬쿨 8초, 스피드 400, 미션 75, 킬만 하기. 벤트, 사보타주, 신고 없이 깼습니다.

사거리 74, 킬쿨 12초, 스피드 400, 미션 75, 밸런스형. 가장 평범한 설정으로 깼습니다.

사거리 74, 킬쿨 12초, 스피드 400, 미션 75, 밸런스형 2. 바로 위 설정에서 맵만 The Skeld로 바꿨습니다. Mira HQ 맵은 제 컴퓨터로는 들어가지지 않아서 생략합니다. 참고로 저 위의 여러 챌린지들을 혼합 맵이 아닌 맵으로 할 경우 원자로까지의 거리 등의 맵별 구조가 달라서 기존보다 어려워지거나 쉬워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버그로 인해 원자로가 고쳐지지 않는 사진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원자로에 다 모여있어도 원자로가 고쳐지지 않아 시간이 지나서 원자로 승을 했습니다.

아무튼 설정 자체도 간발의 차이로 이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설정의 밸런스 맞추는 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 정도 난이도가 딱 적당하고 좋네요 ㅎㅎ

이 중에서 가장 쉬운 게 감추패 아니면 최소 설정입니다. 감추패는 아무리 설정이 가장 쉽다고 해도 역시 일부러 지려고 하면 지는 건 쉽거든요. 최소 설정은 시작하자마자 원자로 터뜨리면 운이 좋아야 간발의 차이로 원자로 수리를 못해서 이기게 되는데 이게 운에 따라 사람들이 수리를 할 수도 있고 못할 수도 있어서 감추패와 비교했을 때 이게 어쩔 땐 쉽고 어쩔 땐 어렵죠. 하지만 평균적인 난이도는 서로 비슷합니다.

반대로 가장 어려운 걸 평가하자면 설정 나름대로 상성이라서 애매합니다. 끝나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걸수록 승률은 높습니다. 반대로 미션이 50 이하일 경우 운빨입니다.